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언론보도

언론보도

[서울일보 외] 군산시, '신재생에너지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관리자 | 2021-03-23 17:36:49 | 49
링크 :
4월 2일 4개사 참여 풍력블레이드 인력 50명 채용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가 ‘신재생에너지 일자리매칭데이’를 개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일자리매칭데이’는 4월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군산에이븐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국내 유일의 블레이드 제조업체인 ㈜휴먼컴퍼지트와 3개 협력사가 참여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마스크착용, 거리두기를 위한 가림막 설치, 대기좌석 및 시간지정 등으로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규모는 ㈜휴먼컴퍼지트 20명, ㈜뱅크정밀항공, ㈜자라윈드, ㈜탑스 각 10명으로 총 50명의 풍력블레이드 제조인력을 채용할 예정으로,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서 채용홍보와 구직자 알선, 입사지원 서류접수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매칭데이에 앞서‘들으면 잡(job)히는 면접특강과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를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군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대강당에서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역량강화와 ㈜휴먼컴퍼지트 인사담당자가 직접 군산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주도하는 풍력블레이드 제조업체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백일성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이 어려운 상황속에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맞물린 해상풍력발전 확대로 인한 풍력블레이드 제조인력 대규모 채용이 침체된 군산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가 군산시민들에게 군산소재 유망중소기업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에도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