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언론보도

언론보도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자동차대체부품산업 포럼 개최
관리자 | 2020-11-19 15:20:02 | 91
링크 :

             

            
 
                                         ⓒ군산시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군산형 자동차 대체부품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11일(수) 15시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3층 대세미나실에서 자동차 대체부품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이 고용노동부와 군산시 지원을 받아 「자동차 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품질인증부품(대체부품) 및 튜닝산업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포럼에는 군산시를 비롯해 자동차 부품기업, 도내 대학, 유관기관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연구원 황상규 박사의 「전북자동차 품질인증부품 (대체부품)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방안」 주제발표에 이어, 중부대학교 자동차시스템공학과 하성용 교수의 「전북 튜닝카 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방안」 이라는 주제발표와 관련해 호원대학교 김용환 교수를 좌장으로 군산시 산업혁신과의 채행석 과장, 자동차융합기술원 문남수 본부장, 군산대 최규재 자동차기계공학 교수, 창원금속공업 이정권이사 등 발제자 포함 7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고 수렴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본 포럼을 통해, 지역 내 자동차부품기업의 사업다각화 및 현황에 대한 정보교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군산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회의 자리를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닫기
직원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