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언론보도

언론보도

군산상고, 취업캠프로 취업 자신감 "뿜뿜", 12~16일 '취업을 JOB아라' 열어
관리자 | 2020-10-21 15:00:34 | 131
링크 :




군산상고가 취업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취업캠프를 열었다.



군산상업고등학교(교장 김태현)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석기)의 지원을 받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JOB아라!’ 취업 캠프를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했다.

취업캠프는 취업 트렌드와 실전전략을 확립하기 위해 ▲역량 중심의 채용 트렌드 분석 ▲호감 가는 이미지, 자신감 있는 목소리를 위한 면접 이미지메이킹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여 명씩 소수의 인원으로 인공지능 기초, 소프트웨어 활용에 필요한 SW창의융합 코딩교육 등을 배우는 시간은 최근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에 좋은 시간이었다고 학생들은 입을 모았다. 

이성제 학생회장은 “회사가 원하는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호감 가는 면접 자세, 제스처, 표정 등을 배웠고 모의 면접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 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산상고는 내년부터 전국 유일의 경영 관련 부사관과를 비롯해 창업경영과, 금융정보과 등 학생 총 120명을 모집, 취업의 명수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닫기
직원공간